언제부턴가 햇빛을 제대로 받지 않는 실내 생활에 익숙해져 버린 한국인들에게 비타민D 부족이 심각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WHO에서 비타민D 부족 국가 1위로 우리나라가 선정될 정도이기에 한국인들은 섭취를 통한 비타민D 보충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햇빛을 충분히 받는 것이지만 바쁜 현실에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타민D 부족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타민D 결핍의 현실 인류가 실내생활을 선호하면게 되면서 이전에 없던 비타민D의 부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2000년 이후 진행된 것으로 미국 연구자료에 따르면 인구의 32%에서 결핍이 확인되었고 이에 따른 부가적인 신체 악영향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노인의 경우는 95% 이상이 결핍에 ..
1. 단백질이란 단백질(Protein)은 가장 중요한 것을 뜻하는 그리스어 '프로테이오스'에 유래하였으며, 아미노산들이 펩타이드 결합으로 만들어진 분자를 말하여, 자연계에 존재하는 단백질은 20여가지의 아미노산 결합으로 구성되며, 모든 생명체에서 발견되는 중요 구성물질입니다. 이렇게 생명체를 구성하는데 필수적인 단백질은 수많은 역할을 수행하는데 생명체 내부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효소, 몸을 움직이게해주는 근육, 면역을 수행하는 항체, 유전정보를 저장하는 DNA사슬을 묶어주는 히스톤, 그리고 신체를 구성하는 피부, 연골, 털들도 모두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보면 신체를 이루는데 단백질이 안쓰이는 곳이 없을 정도로 보이는데 이것이 가능한 것은 바로 단백질이 20여가지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아미노산..
저자 - 마이클 샌델 역자 - 함규진 이런 책을 읽을 때면 항상 느낀다. 같은 세상을 살고 있어도 전혀 다른 시선을 깨달음을 얻어가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그런 사람들을 천재라고 부른다. 이 책을 읽으면서도 다시 한번 그걸 느낄 수 있었다. 이런 현명함을 배우고 싶다면서 나는 항상 생각하지만 현실은 그저 따라갈뿐이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행복은 느낄 수 있다. 오늘도 텍스트로된 지식을 얻어간다. 이 책은 '공정'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정면으로 다루고 있다. 미디어란 필터를 통해 우리는 제대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가? 세상은 '공정'에 대해서 세력을 나누고 싸우고 있다. 하지만 '공정'이란 또 하나의 '불공정'을 낳을 뿐이다. 결국 '공정'과 '불공정'이 충돌하는 현 세태에 대해 저자 마이클 샌델 교수는 조..
저자 - 이민진 역자 - 이미정 분량 - 368페이지 부산에 있는 영도에 거주하던 여인의 이야기. 일제시대 배경인 시절, 일본 오사카 근교로 이주를 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시대가 시대인만큼, 일제강점기, 원폭투하, 한국전쟁등의 각종 한국,일본 역사속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 속에서 그 여인과 그녀의 가족이 겪게되는 이야기가 수대에 걸쳐 일어나게 된다. 가족의 역사를 그리는만큼 수많은 장소가 나오게 되는데 부산, 오사카, 도쿄, 뉴욕까지 흥미로운 장소가 많이 등장한다. 또한 그들의 삶이 실제하는처럼 와닿는 묘사에 가슴이 울린다. 재미교포인 저자가 타지에서 겪은 일들과 재일 한국인을 인터뷰하면서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런만큼 내용이 상당히 고증이 잘된 느낌이 들었다. 다른 민족이 타지..
저자 - 이미예 목차 프롤로그 - 3번째 제자의 유서깊은 가게 본문 에필로그 - 1. 비고마이어스의 면접 2. 스피도의 완벽한 하루 달러구트 꿈백화점 생리적인 꿈을 통해 정서적인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드림랜드라는 곳은 잠을 들어야지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드림랜드 내 달러구트 꿈백화점에서 페니를 일자리를 구하게 되는데... 달러구트 꿈백화점은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이루어진 공간입니다 각 층마다 여러 종류의 꿈을 판매하는데요.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총 5층으로 이루어진 달러구트에서 만나게 되는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 꿈에 대한 깜찍한 상상력. 완급 조절을 통한 기승전결을 잘 아우르는 작품. 대상연령은 폭넓게 보아도 무방한 작품. 특히 사랑을 주제로 한 2챕터가 백..
저자 - 오두환 목차 1. 오두환의 광고 철학 2. 광고란 무엇인가 3. 광고의 8원칙 4. 실전광고? 실속광고! 5. 제대로 광고하는 4가지 비법 6. 같지만, 확실히 다른 기법 현대 사회에서는 사업을 하려면 사장도 직원도 모든 임직원이 광고에 대해 이해를 해야 한다. 광고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책에서는 6가지 챕터를 통하여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독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남들보다 앞서는 실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광고의 8원칙을 통해 업무를 진행해야 한다. 손가락 몇번의 터치로 개인이 광고가 가능한 SNS시대에 살면서 광고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뒤쳐질 수 밖에 없다. 저자가 강조하는 8원칙을 이 책에서는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고 있다. 저자는 직원 4명인 중소기업 막내로 시..